제목 맥신코리아 '수험생 온라인 평판 관리' 이색상품 론칭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02-27
조회수 12601


스포츠조선  2013.11.08 (금) 오후 6:00





                                 수험생의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맥신코리아 한승범
온라인 평판 관리 전문기업 맥신코리아(www.maccine.net)가 이색적인 수험생 기획 상품을 내놨다.

"수험생, 이젠 온라인 평판 스펙도 필요하다", "수험생의 미래, 온라인 평판이 좌우한다"는 게 맥신코리아의 주장이다.

이에 따라 맥신코리아는 수능시험을 마친 65만 수험생들을 위한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50% 할인 행사를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맥신코리아 개인·공인의 온라인 평판 관리비용은 초기비용 490만원부터 2990만원까지 다양한다. 하지만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 한해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상품을 50% 할인된 '249만원'에 제공할 방침이다.

맥신코리아 한승범 대표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흔히 오프라인 스펙만 쌓는 것이 진학 준비의 전부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오프라인과 더불어 온라인 평판 스펙도 앞으로의 대학생활, 취업, 진급, 결혼 등 일생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업체가 개발한 '과거를 지워드립니다' 상품은 수험생들이 과거 온라인 공간에서 벌인 활동을 수정하는 작업이다.

수험생들은 과거에 포털사이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무심코 올린 글 몇 자, 사진 한 장, 동영상 한 편 때문에 커다란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나 돌이킬 수 없는 낭패를 겪는 사례가 드물지 않다. 철없던 초·중·고 시절 인터넷에 남긴 흔적을 후회하여 게시물을 삭제한다 해도 한 번 남긴 디지털 족적은 영원히 남는 경우가 다반사다.

더욱이 자신이 남긴 글을 삭제했더라도 남들이 퍼가거나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어 더이상 자신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이런 '지워지지 않는' 디지털 족적 때문에 취업, 결혼, 승진 등에 있어서 커다란 핸디캡으로 작용할 수 있다.
--------------------------중략-----------------------------------------------
기사 원문보기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1080100087390005080&servicedate=20131108
출처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