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통일, 해법은 카투사다.-맥신코리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4-02-27
조회수 15500

시민일보  2014.01.22 (수) 오후 4:57
 
  
▲ 한승범 맥신코리아 대표
지난 6일 박근혜 대통령이 신년기자회견에서 언급한 <통일은 대박이다>가 2014년 최고의 화두로 떠올랐다.

이후 북한의 급변사태는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여졌고, 통일에 대한 담론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박 대통령이 '통일 대박'을 언급하게 된 것은 작년 12월 장성택 처형과 측근들의 제거가 결정적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장성택 처형은 북한의 붕괴가 임박했다는 '25시'를 의미한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산소포화도를 측정하는 장비가 없어서 잠수함에 토끼를 동승시켰다. 토끼의 죽음은 잠수함이 수면 위로 떠올라야 한다는 바로미터 역할을 한 것이다. 게오르규 소설 '25시'의 의미는 인류의 멸망이 가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북한의 급변사태에 대한 대비책으로 가장 저렴하고 현실성 있는 것이 바로 카투사의 대대적인 증원이다.
카투사(KATUSA: Korean Augmentation to the US Army)는 주한미군 배속 한국군이다. 전세계에서 오직 한국에만 있는 카투사 제도가 이제 64년째를 맞고 있다.

---------------------------------------중략------------------------------------------
시민일보
기사 원문보기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7607
출처 시민일보